본문 바로가기
서천 여행

서천시티투어 문화코스로 즐기는 서천 가을여행

by 낙향거사 2019. 11. 12.

낙향거사가 전하는 서천여행

가을여행 저렴하게, 즐겁게, 편안하게 즐기는 여행을 원하신다면 시티투어로 저렴하게 다녀올 만한 서천시티투어는 어떤가요?

서해바다와 금강이 어우러지는 이곳 충남 서천에서 사랑하는 가족들과 즐기는 서천시티투어 함께 한다면 콧노래가 절로 나올 것 같아요.

 

그럼 이제부터 서천 시티투어 문화코스에 대해 알아볼까요?

 

서천 시티투어 문화코스란?

서천문화코스는 화, , , , , 일요일 투어 가능하며,
모든 투어코스는 4천 원으로 서천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시티투어 버스 이용시 입장료 할인 안내
문화코스는 국립 생태원 30%, 국립 해양생물자원관 30%, 성경전래지 기념관 30% 할인
서천시티투어 운영기간 : 1~12월까지 매주 화요일~일요일(월요일 휴무)

시티투어 요금안내

청소년 이상 4천 원, 65세 이상 3천 원, 장애인, 어린이 1천 원, 5세 이하 무료임을 참고하세요.

 

문화관광해설사가 동승하며, 열차비용, 중식비, 입장료, 여행자 보험료는 각자 개별부담임을 알려드립니다.

시티투어 요금 입금 : 농협 301- 0178- 4324- 61 서천군청

서천군종합관광안내소(서천군 문화관광과)

문의 : 041- 952- 9525

시티투어 예약자 10명 미만일 경우 취소되며, 서천-익산 연계코스는 예약자가 20명 미만일 경우 취소됨을 알려드립니다.

수도권에서 출발한 분들이 많아 서천버스터미널에서 투어버스를 타고 출발합니다.

서천종합관광안내소에서 탑승하는 분들과 함께 첫 번째 코스로 문헌서원에 들렀습니다.

 

문헌서원은 충남 문화재자료 제 125호로 지정되어 있죠.

조선시대 가정 이곡과 목은 이색 선생의 학문을 추모하기 위해 세워졌으며, 현재는 인문학 강의와 체험 등 다양한 수업과 공연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푸른 소나무 숲으로 울창하게 둘러싸인 문헌서원은 문화관광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돌아보면 좋아요.

 

안내소가 있는 길을 따라 걸으면 하얀 옥돌로 만든 동상이 보입니다.

그 동상은 바로 이색선생의 동상으로 문헌서원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반가운 미소를 건냅니다.

 

배롱나무꽃이 흐드러지게 핀 문헌서원을 돌아보고 주차장으로 내려가는 길 왼쪽에는 전통호텔이 있어 숙박과 식사가 가능합니다.

문헌서원에서 나와 향한 곳은 장항역에서 마지막 합류한 후 점심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장항 6080 음식골목 맛나로로 달려갑니다.

 

점심은 장항의 맛집골목인 6080음식특화거리 맛나로에서 각자 취향에 맞는 음식점에서 맛있게 메뉴 골라 드세요.

1330분이면 스카이워크와 솔바람길이 있는 장항 산책코스로 향합니다.

 

장항 스카이워크에는 기벌포 해전 전망대와 소나무숲이 시원한 솔 바람길을 걸으며 국립 해양생물자원관까지 관람하고 나와야죠.

보랏빛 사랑스런 맥문동꽃길이 안내하는 산책을 즐긴 후 위를 올려다보면 아찔한  높이의 장항 스카이워크가 눈에 들어옵니다.

스카이워크는 4층 높이며, 소나무잎이 양쪽길을 따라 늘어져있어 구름 속에 떠 있는 듯 마치 하늘을 걷는 것처럼 생각됩니다.

 

스카이워크에 올라 마지막 지점부분에 도달하면 썰물때면 넓은 갯벌도 보이고, 밀물때면 푸른 바다가 손짓합니다.

뒤를 돌아보면 하얗고 긴 굴뚝이 보이는데,  일제 강점기 때 만들어졌던 제련소가 있는데, 지금은 가동이 중단되었습니다.

일제강점기 아픔이 서려있으며, 원형으로 만들어진 중간지점에는 삼국시대 전쟁의 아픔을 간직한 기벌포 해전전망대가 있어요.

 

스카이워크에서 내려와 국립 해양생물자원관 표지판을 따라 걷다보면 서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자리하고 있답니다.

자원관 입구에 들어서면 입이 와~ 하고 자동으로 감탄사를 ㅎㅎ

안내데스크 뒤쪽으로 보이는 유리기둥은 씨드뱅크라고 합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3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본관은 원형 그대로 표본 영구보존, 관리를 하는 곳으로 일반인은 출입이 불가해요.

교육동은 각종 행사와 공연을 하며, 씨큐리움전시동으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1450분에 신성리갈대밭으로 향합니다.

서천시장이나 한산모시관, 신성리갈대밭 중에서 계절별로 요일별로

관람코스가 다른데, 저는 수요일 시티투어 탑승으로 신성리갈대밭으로 향했어요.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고, 우리나라 4대 갈대밭으로 유명해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신성리갈대밭

보통 1m가 넘는 갈대들, 키 작은 나에겐 부러움의 존재인 갈대들이 마냥 부럽네요.

갈대밭 둘러보시고, 신성리갈대체험관 2층에서 커피한잔의 여유와 갈대로 만든 작품들, 소품들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신성리 갈대밭에서 갈대와 산책한 후 향한 곳은 바로 국립생태원입니다.

서천여행문화코스 중에서 추천하는 아이들 체험학습에 좋은 곳 국립생태원.

국랍생태원은 자연환경이 테마로 에코리움에는 세계 5대 기후(열대관, 극지관, 지중해관, 온대관, 사막관)가 있어 관찰하기에 좋아요.

 

세계5대 기후에서 서식하는 동식물을 한눈에 관찰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 교육의 공간입니다.

에코리움 내에는 바오밥 나무와 제주도 감귤나무와 제주자생식물, 독수리, 파충류, 맹금류, 긴팔원숭이, 프레리독, 수달, 펭귄, 사막여우 등 다양한 동물들 관람도 가능하지요.

 

서천 국립생태원을 관람하고 나와 버스로 이동한 곳은 바로 장항역입니다.

장항역에서 하차한 후 서천버스터미널까지 도착하면 서천시티투어 문화코스 일정이 마무리됩니다.

 

아름다운 서천 관광을 즐기는 방법은 많은데 그중에 하나가 저렴하게 할수있는 시티투어입니다

이번 가을 서천시티투어 문화코스 이용해 보세요

댓글